운영방법
운영방법

운영주체는 누구인가요?
- 운영주체문경시청 유통지원과 농산물마케팅팀
- 정산주체(재)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
- 관리대행(주)웨보노믹스
- 전화070-8830-9667 팩스 054)841-5377
택배는 어떻게 운영 되나요?
- - 주문을 접수한 입점업체는 자신이 이용하는 택배사를 통하여 상품을 발송합니다.
- ※ 등록한 업체가 다른 상품을 함께 주문할 경우 각각 배송되어 도착이 다를 수 있으며,
배송비도 업체별로 계산될 수 있습니다.
주문, 결제, 입점업체에 알리는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?
- - 주문은 고객님이 인터넷 사이트에서 직접 하셔야 합니다.
- - 주문은 회원가입을 한 후 하시면 편리합니다.
- - 주문 시 상품에 대한 전화 상담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.
- - 결제 방식은 무통장입금과 계좌이체, 신용카드결제 등이 있습니다.
- - 관리자는 주문서를 접수 동시에 입금을 확인합니다.
- - 입금확인 후 입점업체에게 주문 접수 내용을 알려드립니다.
- - 주문을 전달받은 입점업체는 정확하게 배송 후 송장번호를 등록합니다.
- - 보통 주문 당일 또는 다음날 택배가 출발합니다.
사후관리
모니터링
- • 내부 모니터링 : 사이소 쇼핑몰 운영팀
- • 외부 모니터링 : 필요시, 위탁받은 단체 등에 의해 시행
- • 고객 평가 모니터 : 고객품평, 게시판, 건의사항 등에 대한 상시 조사
판매 및 상품진열 중지 (쇼핑몰 운영팀에 의한 즉시 중단)
- • 허위, 과대광고, 상품의 하자 등 개선의 여지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
- • 상품의 하자로 인해 고객으로부터 교환, 반품 및 환불 요구 등 3회 이상 반복 되는 경우
- • 고객 평가 모니터 : 고객품평, 게시판, 건의사항 등에 대한 상시 조사
퇴점기준
- • 입점신청서 및 평가표 작성 시 허위로 작성할 경우 <경고횟수: 1회>
- • 상품정보 제공을 허위로 할 경우 <경고횟수: 1회>
- • 상품설명페이지와 배송상품의 품질 차이가 극명하여 고객 클레임이 발생한 경우 <경고횟수: 3회>
- • 배송 완료후 송장번호를 2일이내에 입력하지 않을 경우 <경고횟수: 3회>
- • 택배사 과실이 아닌 택배문제 발생 시 (포장 실수 등) <경고횟수: 3회>
- • 상품의 명확한 하자로 인해 발생한 고객문의 대응시 수긍할 수 없는 고객과의 마찰이 발생할 경우 <경고횟수: 3회>
- • 수량이 없음에도 공지를 하지 않아 배송의 차질이 생길 경우 <경고횟수: 2회>
- • 주문건에 대해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대응을 하지 않을 경우 <경고횟수: 3회>
- • ※입점 월로부터 2년간 <경고 기준> 경고 횟수를 초과할 경우 입점을 해지 할수 있으며,
- • 퇴점된 업체는 3년 이내 재입점을 금지 함
문경시가 입점신청을 거부할 수 있는 경우
- • 문경시에서 요구하는 입점신청 구비서류가 미비한 경우
- • 입점신청자의 상품이 사회미풍양속을 현저히 해칠 우려가 있거나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
- • 기타 문경시의 판단으로 입점신청자의 입점 신청이 문경시의 주요사업 내용에 위배되는 경우